나눔터  
  HOME > 나눔터 > 묻고답하기 > 엑셀
엑셀
엑셀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올려주세요. 단, 취지에 맞지 않는 글은 운영자가 삭제합니다.
 "000 님, 도와주세요", "부탁 드립니다.", "급합니다!" 등과 같이 막연한 제목을 달지 말아주세요.
[필독]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얻는 16가지 Tip !
[필독] 저작권법 개정에 따른 이용안내

작성자:  

 slgi (slgi97)

추천:  2
파일:     조회:  2163
제목:   Excel 데이터 가공
     
  * 답변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신의 환경을 아래 항목 옆에 기재해 주세요.

 - 엑셀 버전(95,97,2000,xp,2003,2007):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Excel의 데이터를 가공하려고 합니다. 

1. 기간별로 합산
2. 사람별로 합산
3. 판매 아이템 별로 합산

어떤방식으로 Filter 를 사용해서 하는것이 좋을지 
아니면 Excel Tab을 DB Table로 인식해서 쿼리를 날릴수 있는지요?(단.현재 사용하고 있는 Excel의 Tab에서)

쿼리가 편하긴 한데 혹시 현재 Excel의 특정탭의 내용을 쿼리를 이용해서 불러오는 VBA 코드 있으신분의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더좋은 방법이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불량 게시물 신고]  
조삿갓질문하시는 의도가 모호하네요.
1) 단지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는 부분합 결과를 얻고 싶은 것인지
2) 아니면 엑세스 등 DBMS와 데이터를 연동하고 싶다는 것인지

1)의 경우라면 그냥 단순히 SUMIF, 또는 SUMIFS 함수로 해결 가능합니다만...
예) 사람이 B열이고, 합산할 데이터가 D열에 있다고 하면
=SUMIF($B:$B,"홍길동",$D:$D)
12-12 (23:19)
삭제 ■신고
        
  

작성일 : 2017-12-12(09:17)
최종수정일 : 2017-12-12(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