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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조삿갓 (choga21)

추천:  2
파일:     일정 기간 동안 해당월의 일수 구하기[2].xlsx (10.1KB) 조회:  2250
제목:   [RE]일정 기간 동안 해당 월의 일수 구하기
     
  * 아래줄에 질문을 작성하세요 >>

일정한 기간 동안 지정한 달의 근무


일수 구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바둑이님 글에 대한 답변입니다]==============

셀 서식을 적절히 활용하였습니다.
1행에 기준 월을 입력할 때에는 질문 파일처럼 텍스트로 입력하지 마시고
17-12-1, 18-1-1 등으로 입력하면
2017년12월, 2018년1월 등으로 표시됩니다.
(사용자정의 셀 서식: yyyy년m월)

결과 값 역시 수치로만 계산되는데
사용자정의 셀 서식 0일;;0일; 지정에 따라 "일"이라고 추가됩니다.
단, 결과 값이 음수이거나 0이면 아무 것도 표시하지 않고 빈 셀처럼 보임

따라서, 만일 월별로 계산한 근무일을 합산하지 않는다면
=MAX(MIN(EOMONTH(D$1,0),$C2)-MAX(EOMONTH(D$1,-1),$B2-1),0) 대신
=MIN(EOMONTH(D$1,0),$C2)-MAX(EOMONTH(D$1,-1),$B2-1)
와 같이 맨 바깥쪽의 MAX 함수(음수 방지 기능)를 생략해도 무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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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이감사합니다..12-13 (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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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7-12-12(23:46)
최종수정일 : 2017-12-12(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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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기간 동안 해당 월의 일수 구하기 바둑이 2017-12-12
[RE]일정 기간 동안 해당 월의 일수 구하기 조삿갓 2017-12-12